한국산업안전뉴스

양구군 경로당 건강 교실 프로그램 발표회

30일 오후 3시 양구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08:59]

양구군 경로당 건강 교실 프로그램 발표회

30일 오후 3시 양구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4/30 [08:59]

 

 

 

양구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양구군은 30일 오후 3시 양구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2024년 상반기 경로당 건강 교실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날 발표회에는 서흥원 양구군수, 엄영현 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장을 비롯한 노인회 관내 10개 경로당 어르신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경로당 건강 교실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행복한 노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주 1부터 2회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까지 운영된다.

 

발표회는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건강 체조를 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발표회와 더불어 노인회에서 진행한 목공예 프로그램 작품도 함께 전시돼 어르신들의 솜씨를 엿볼 수 있다.

 

식전 공연으로 양구읍 상무룡1리의 ‘할매 장구’팀이 장구 공연을 펼치며, 이어서 팀당 11명부터 16명 정도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10개 팀이 그동안 배운 기량을 선보이게 된다.

 

발표회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그동안 열심히 체조를 가르쳐 준 강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농번기 때문에 더 오랜 시간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웠다”라며 “그동안 배운 건강 체조를 사람들 앞에서 보여주는 것이 쑥스러웠지만 흥겨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인숙 건강증진과장은 “경로당 프로그램에 적극 호응해 주시는 어르신과 강사님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라며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여 어르신들의 취미와 여가,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