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보건복지부]중앙응급의료센터 근무 직원 격려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국가 응급의료정책 전문기관인 중앙응급의료센터 방문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1:39]

[보건복지부]중앙응급의료센터 근무 직원 격려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국가 응급의료정책 전문기관인 중앙응급의료센터 방문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5/02 [11:39]

 

 

 

보건복지부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5월 2일 오전 국가 응급의료정책 지원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여 현장 근무 직원들을 격려했다.

 

중앙응급의료센터는'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제25조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 국가 응급의료정책 지원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응급의료 관련 정책연구, ▲대규모 재난의료 상황 감시 및 대응을 위한 중앙응급의료상황실 운영, ▲응급의료정보통신망 구축 및 관리, ▲전국 400여 개 응급의료기관 평가 및 1,600여 명의 현장 응급의료종사자 교육, ▲응급의료정책 관련 홍보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비상진료체계 상황 속에서 지난 3월부터 중증응급환자의 병원 간 전원을 지원하는 권역별 광역응급의료상황실(수도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을 운영하고 있다.

 

박민수 차관은 국가 응급의료정책 지원 및 응급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중앙응급의료센터의 핵심 역할을 강조하며, “특히 현재의 비상진료체계 상황에서 중증응급환자의 의료 이용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적극 협력하여 소임을 다하는 중앙응급의료센터 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