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공동관 전시 참가 성료, 국내를 넘어 세계로!

2018년 김해시로 연구소이전, 2023년 본사이전 후 최대실적 가능성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4:12]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공동관 전시 참가 성료, 국내를 넘어 세계로!

2018년 김해시로 연구소이전, 2023년 본사이전 후 최대실적 가능성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5/03 [14:12]

 

 

 

오티아이코리아의 이산화염소가스멸균기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오티아이코리아(대표 박수진)는 지난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4) 참가를 통해‘환경오염 및 1급 인체 발암성물질 EO가스 멸균기의 대체방안’으로 ‘이산화염소가스 멸균기’가 급부상함을 전세계 바이어를 통해 실감하는 계기를 가져, 해외수출 등 다양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티아이코리아는 2018년 창업 후, 그 해 6월 의생명센터 입주공간에 연구소를 설립하고, 이산화염소가스 멸균 기술개발을 시작했다.

 

2021년 11월에는 국내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이산화염소가스멸균기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세계최초 2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취득, 2023년 4월에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의 지원프로그램을 신뢰하며, 부산에서 김해시로 본사를 이전했다.

 

현재 안과, 성형외과, 치과,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에 판매하고 있고, 특허받은 기술을 이용하여 상온, 상압 환경에서 멸균이 가능한 저온 멸균기로, 멸균이 필요하나 고온, 고압, 습기에 취약한 의료용 제품 및 기타 물품에 적합하다.

 

또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저온멸균기이나 인체 및 환경유해성에 의해 국제적으로 사용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산화에틸렌가스 멸균기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KIMES에서는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성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공동관에 참가하여 신규 멸균기 모델 소개와 함께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저온멸균기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산화에틸렌가스 멸균기의 인체 및 환경 독성에 따른 교체를 희망하는 의료기관 및 산업체에서의 제품 설명 및 시연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현장에서 구입을 위한 협의 및 견적 발행 성과도 있었다.

 

박 대표는 “지금까지 참가한 전시회 중 이번 KIMES에서의 반응과 성과가 가장 좋았으며, 국내 코로나 진단키트로 유명한 ㈜씨젠의 해외 온라인 플랫폼 프로젝트 참여, 인도 글로벌 기업 Appidi Healthcare(감염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수출 MOU체결 등 다국적 기업과의 협업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글로벌 멸균시장의 규제로 세계시장이 움직임을 체감했다.

 

또한 인체와 환경 안전성을 중시하는 미국과 영국 등으로부터 각 시장에의 소개와 투자 유치 검토를 제안받음으로써, 당사의 기술과 제품이 세계로 확산될 수 있음을 확신했다”며 글로벌진출 가능성을 자신했다.

 

추가로 박 대표는 “진흥원의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통해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향후 화학소독기 및 상처 치료기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하고자 한다”며, “5월 BIO KOREA 2024에도 참가하여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선진국부터 시작되는 멸균규제시장의 형성에 세계최초의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성과를 내고 있는 오티아이코리아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창업 후, 김해시로 이전한 혁신기술 보유 기업이 글로벌 시장진출을 통해 김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