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시동부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노인돌봄맞춤 양성과정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09:33]

김해시동부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노인돌봄맞춤 양성과정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09:33]

▲ 직업교육훈련 노인돌봄맞춤 양성과정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노인 인구수와 요양보호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노인돌봄서비스 관련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노인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한 노인돌봄맞춤 양성과정 직업교육 훈련을6월 3일 개강식 시작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노인돌봄맞춤 양성과정은 6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면접을 통하여 선정된 20명의 직업교육훈련생들을 대상으로 노인심리적 특성의 이해, 웃음소통지도사(실버레크레이션, 전통놀이 등), 뇌건강인지놀이지도사, 노인근력 강화운동, 시니어 맞춤요리, 가사 수납정리 특강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기 위주의 차별화 된 교육을 진행한다.

수료 후 웃음소통지도사, 뇌건강인지놀이지도사 자격 취득이 가능하며 노인생활지도원, 주간보호센터, 노인복지시설 등의 요양보호사로 취업이 가능하다.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호재 센터장은 “초고령 사회의 진입 및 고령인구의 증가로 인하여 돌봄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돌봄 전문 인력양성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가지고 노인요양 및 복지시설 등의 기관에 전문 인력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직업교육훈련 및 기타 문의사항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