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여군, 농촌지도 시범사업 제안 공모 추진

2025년 농업 신기술 개발 보급을 위한 실증 시범사업 공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09:47]

부여군, 농촌지도 시범사업 제안 공모 추진

2025년 농업 신기술 개발 보급을 위한 실증 시범사업 공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09:47]

▲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전경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8일까지 내년도 농업 신기술 개발 보급을 위한 실증 시범사업에 대해 제안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촌지도 시범사업 공모는 ▲식량작물, 원예작물, 특용작물, 축산, 농산물 가공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한 새 기술 실증 시범사업 ▲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특화작목 육성 등 농업 현장에서 나타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개발 과제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비는 개소당 최대 1억 원에서 최소 1천만 원 이내로 자부담 30% 적용을 원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의할 점은 공모사업 제안자가 시범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는 것은 아니며, 내년도 시범사업 확정 후 사업 대상자는 새로 선정한다는 점이다.

다만, 최종 선정된 제안 공모 시범사업 신청자가 해당 사업을 신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제안 대상은 부여군에 거주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 또는 단체이며, 타 부서에서 지원하는 보조사업, 국도비 중복사업, 1회성 소모성 농자재 지원사업, 사무실 등 건축물 신축 등의 단순 사업은 제외된다.

부여군청 누리집의 공고를 참고하여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되고, 접수된 제안서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도 시범사업으로 확정된다.

농촌지도 시범사업 제안 공모 관련 궁금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지도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현장의 수요자 중심 시범사업을 통해 해당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고, 농업 경쟁력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