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Safe 원주, 신중년 생활안전기동단 간담회 개최

생활안기동단 격려 및 건의사항 청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07:51]

Safe 원주, 신중년 생활안전기동단 간담회 개최

생활안기동단 격려 및 건의사항 청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07:51]

▲ Safe 원주, 신중년 생활안전기동단 간담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원강수 원주시장은 3일 시청 7층 중회의실에서 Safe 원주, 신중년 생활안전 기동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4월부터 운영한 Safe 원주, 신중년 생활안전 기동단 활동 내역 보고와 함께 기동단 활동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Safe 원주, 신중년 생활안전 기동단’은 지금까지 경로당, 어린이집, 일반주택 등 총 289개소 시설 안전점검을 완료했으며 콘센트, 형광등 교체 등 총 36건의 생활안전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 5월 28일에는 원주소방서와 함께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형광등 교체 등 소규모 무상수리를 진행했다.

개인 주택, 상가에 대한 시설안점점검을 받고 싶은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기동단 사무실 전화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퇴직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은퇴 후 본인의 능력과 경험을 살려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afe 원주, 신중년 생활안전 기동단’은 원주시가 사회재난예방을 위하여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이다.

일반주택, 상가 등을 대상으로 무상시설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에 대하여는 시설안전점검과 함께 필요시 소규모 무상수리(형광등, 콘센트 교체, 가스차단기 설치 등)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