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평구 “당신의 음악 취향을 존중합니다!” 문화도시부평, ‘월간시소 : 취향존중’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1:54]

부평구 “당신의 음악 취향을 존중합니다!” 문화도시부평, ‘월간시소 : 취향존중’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11:54]

▲ “당신의 음악 취향을 존중합니다!” 문화도시부평, ‘월간시소 : 취향존중’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부평구 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시민 커뮤니티 프로그램 ‘월간시소 : 취향존중’을 진행한다.

‘월간시소 : 취향존중’은 개인의 음악 취향을 바탕으로 타인과 나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음악 커뮤니티 프로그램이다.

시민 거점 공간인 ‘문화공간 시소’에서 전문영역과 시민영역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7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는 전문영역 프로그램은 K-POP, 인디·락, 뮤지컬 세 가지 주제로 이뤄진다.

참여자들은 주제별로 4주씩 관련된 서로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10월에 진행되는 시민영역 프로그램은 지역 내에서 음악을 주제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는 활동이다.

참여자 모집은 각 프로그램별로 시작 2주 전부터 온통부평-문화도시 클래스에서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하며, 1인 최대 2개의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및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주도 커뮤니티 모임이 활성화되고, 지속적으로 문화공간 시소를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1월 제2차 문화도시로 지정된 부평구는 ‘너와 나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문화도시부평’이라는 표어 아래 문화도시 핵심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