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지속가능한 도시평가 ‘건강 및 의료’ 부문 전국 1위

사단법인 한국지역경영원, 전국 228개 행정구역 대상 평가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3:54]

광주광역시 동구, 지속가능한 도시평가 ‘건강 및 의료’ 부문 전국 1위

사단법인 한국지역경영원, 전국 228개 행정구역 대상 평가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5 [13:54]

▲ 광주광역시 동구, 지속가능한 도시평가 ‘건강 및 의료’ 부문 전국 1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광주 동구가 사단법인 한국지역경영원이 실시한 대한민국 지속 가능한 도시평가 ‘건강 및 의료’ 부문에서 전국 1위로 등극하는 쾌거를 거뒀다.

동구는 ‘건강 및 의료’ 분야 1위에 이름을 올렸고,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의장도시’로서 위상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올해 처음 실시한 이번 형가는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228개 행정구역을 대상으로 인구, 경제 및 고용, 교육, 건강 및 의료, 안전 등 5개 영역 30개의 지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결정됐다.

동구가 1위를 차지한 ‘건강 및 의료’ 분야의 평가 항목은 삶의 질, 건강생활 실천율, 자살률, 인구 1천 명당 병상수, 미충족 의료율 등 5개 지표로 구성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를 만드는 것은 우리가 직면한 최대 과제다”면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의장으로서 103개 회원 도시 간의 소통과 협력, 유관 기관과 연계를 바탕으로 도시와 시민의 건강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가장 높은 수준의 건강 증진 및 건강 형평성 구현을 위해 지방정부 간 공공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는 건강 도시 협력 네트워크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