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전주시립 송천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장강명 작가 초청 강연 마련

오는 28일 오후 2시, ‘책, 이게 뭐라고’의 장강명 작가 초청 강연 진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0:11]

전주시립 송천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장강명 작가 초청 강연 마련

오는 28일 오후 2시, ‘책, 이게 뭐라고’의 장강명 작가 초청 강연 진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6 [10:11]

▲ 전주시립 송천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장강명 작가 초청 강연 마련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전주시립 송천도서관은 오는 28일 오후 2시, 도서관 2층 문화강의실에서 9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장강명 작가 초청 강연을 운영한다.

장강명 작가는 이날 강연에서 ‘디지털 미디어 시대, 읽고 쓴다는 것은’을 주제로 △글을 제대로 읽기 위해 가져야 할 독자·정보 습득자로서 권장되는 자세 △디지털 시대에 책이 나아갈 방향 △독자들의 요구와 환경에 맞춰 나갈 수밖에 없는 시대적 흐름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장강명 작가는 장편소설 ‘표백’으로 한겨레문학상을 받으며 소설가로 데뷔해 △댓글부대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등 다수의 작품을 출간했으며, △수림문학상 △문학동네작가상 △제주4·3평화문학상 △오늘의 작가상 △SF 어워드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6일부터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천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정보를 올바르게 접하는 자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