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음성군,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글로벌 페스타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8:50]

음성군,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글로벌 페스타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6 [18:50]

▲ 음성군,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글로벌 페스타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음성군은 외국인과 내국인 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글로벌 페스타’를 8일 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음성군가족센터가 주관하고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음성군외국인근로자상담지원센터, 소피아외국인센터, 음성군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가 협력해 진행됐으며, 지역 내 외국인과 음성군민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네팔과 필리핀에서 온 외국인주민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 1부 행사는 외국인주민 사회 정착과 지역사회 소통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표창장·표창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내 외국인이 참여해 음성군을 주제로 한 울려라 골든벨과 장기 자랑 등이 이뤄졌다.

또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가족의 행복을 뽐내는 가족사진 전, 안전을 위한 체험존 등을 운영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글로벌 페스타가 다양한 민족과 문화권을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음성군으로 발전하는 기회가 돼, 군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음성군가족센터 변정순 센터장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지역 주민들이 모여서 각 나라 문화를 체험하고, 큰 화합으로 즐긴 시간이 소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며, 다 같이 이해하고 참여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