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홍성군, 전통을 잇는 '제10회 은하봉 들돌축제' 성료

마을 주민이 함께 만든 화합의 축제, 전통 민속놀이 ‘들돌들기’로 큰 호응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06:21]

홍성군, 전통을 잇는 '제10회 은하봉 들돌축제' 성료

마을 주민이 함께 만든 화합의 축제, 전통 민속놀이 ‘들돌들기’로 큰 호응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10 [06:21]

▲ 홍성군, 전통을 잇는 '제10회 은하봉 들돌축제'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홍성군 은하면은 지난 7일 ‘제10회 은하봉 들돌축제’가 대천마을(위원장 김지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마을에서 전해져 내려온 전통 민속놀이인 들돌들기’를 테마로 하여, 주민들이 함께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마을주도형 축제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들돌장사대회’, ‘들돌이야기 마당극 – 대천아, 들돌 들어라’, ‘들돌퍼레이드’, ‘떡메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축제가 더욱 풍성해졌다.

특히, 색소폰과 장구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이어지면서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장이 마련됐다.

김지세 축제 위원장은 “이번 들돌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모든 마을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마을 공동체 정신을 잇는 전통 축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은하봉 들돌축제’는 주민들이 한데 모여 끈끈한 유대감을 나누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