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큰 인기

복지 사각지대 장애인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4:38]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큰 인기

복지 사각지대 장애인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2 [14:38]

▲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큰 인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경상북도는 22일 칠곡군 지천면 연호2리에서 지역 장애인과 마을주민,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북도의회 박순범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과 정한석 통합신공항특별위원회 부위원장도 참석해 지역 주민과의 화합에 동참했고,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도 함께 하며 활기차게 진행됐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도내 장애인과 고령 노인들을 대상으로 이동 세탁, 이동 밥차, 이벤트 사진, 공예 체험(에코백·슈링클스), 노래 한마당, 이·미용 서비스, 팝콘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 보장구 수리 사업도 함께 진행해, 30여 명의 장애인들에게 보장구 수리를 지원했다.

또한 안동 법륜사‘심쿵 고고장구’ 공연팀도 공연을 펼쳐 행사에 참여한 모두에게 신명 나는 하루를 선물했다.

권영문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올 한 해 복지관이 없는 군지역 등을 대상으로 14회에 걸쳐‘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개최해 장애인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소외지역과 서비스를 희망하는 곳을 찾아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도 적극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