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동작구는 한 번에 예약한다!

동작구, 통합예약 홈페이지 전격 오픈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08:42]

동작구는 한 번에 예약한다!

동작구, 통합예약 홈페이지 전격 오픈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5 [08:42]

▲ 동작구 통합예약 홈페이지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동작구는 구청 누리집을 방문하는 구민들의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자 ‘동작구 통합예약’ 사이트를 개설해 이달부터 본격 운영 중이다.

그간 구민들은 구와 유관기관이 개최하는 강좌, 공연 등 필요한 예약정보를 찾기 위해 개별 홈페이지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총 74개 운영프로그램을 하나에 담은 ‘동작구 통합예약’을 구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동작구 통합예약’은 구와 산하기관 등에서 관리하는 모든 예약정보와 사전예약 기능을 제공한다.

사이트 접속과 동시에 교육·강좌, 체험·견학, 시설, 문화·행사, 생활서비스 등 사용자 중심으로 재편한 5개 예약 테마와 접수 중인 정보가 한눈에 들어온다.

지역(동)별·기관별·대상별로도 검색할 수 있고, 사는 지역과 관심 기관·주제 등 ‘나만의 맞춤 프로그램’을 설정해두면 메인화면에 바로 관련 정보가 뜬다.

또한, 통합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예약목록 확인과 예약취소도 가능하다.

예비군훈련장 무료 수송버스, 원어민 영어캠프 등 정기프로그램과 자치회관, 동작구민대학 등 동작스쿨 프로그램은 별도 카테고리가 마련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사용자 중심으로 통합예약 시스템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구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