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남해군,‘팀장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08:59]

남해군,‘팀장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6 [08:59]

▲ 남해군,‘팀장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남해군은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팀장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8월 간부공무원 워크숍에 이어 팀장급 공무원들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급별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 내 협력 △갑질예방을 위한 소통 기술 △4대 폭력 예방교육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멘탈관리 △군수와의 대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심도 깊은 대화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익명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군수와의 대화’에서는 직장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문제를 함께 풀어가며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고 서로 다른 관점을 이해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

이어서 장충남 군수는 2025년도 군정 운영 방향과 팀장으로서 조직 내에서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동료 간 신뢰와 상상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상호 존중과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것을 당부했다.

장충남 군수는 “행복, 상상력, 몰입과 같은 가치들은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조직 발전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개인의 행복과 조직의 성과가 선순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