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상국립대학교, ‘2024 GNU 테크 페어’ 성황리 개최

기술이전 체결식, 우수기술 세미나와 특강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2:30]

경상국립대학교, ‘2024 GNU 테크 페어’ 성황리 개최

기술이전 체결식, 우수기술 세미나와 특강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6 [12:30]

▲ 2024 GNU 테크 페어 행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1월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가좌캠퍼스 박물관에서 ‘2024 GNU 테크 페어(TECH FAIR)’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상국립대학교기술지주/기술비즈니스센터가 주관하고, 창업보육센터,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와 경남테크노파크, 경남대, 인제대, 국립창원대,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재료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등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우수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설명회, 보유한 기술에 관심 있는 기업들과의 상담 및 컨설팅, 산학연 네트워킹 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관별 우수기술 세미나와 특강, 기업설명회(IR) 시연회, 기업지원 성과 전시, 중대형 기술이전, 경상국립대및 인제대와 교원창업 기업인 지누켐 간의 공동 기술이전 체결식 등이 진행됐다,

행사장 1층에서는 학내 기술사업화 기관 소개, 우수 보유 기술 및 기업 소개 행사 등이 진행됐고, 2층에서는 우수 기술 소개 및 전문가 상담의 장이 마련되어 기관별 기술사업화 담당자와 발명자 및 기업과의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3층에서 진행된 기업설명회 시연회는 100여 명의 경남도내 기관, 기업체, 교직원, 학생, 연구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엑셀러레이터(육성체계), 벤처캐피털 심사역이 평가에 참여한 가운데, 기술사업화 연속성 및 성장지원 강화를 위한 투자유치 희망 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 양정현 기술비즈니스센터장은 “이번 GNU 테크 페어는 기술사업화 확대 및 기술이전 성과 제고 등을 위한 가능성과 방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라며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활성화하여, 국가거점국립대학인 경상국립대가 지역 내 우수기술의 공급 및 기술사업화의 거점 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써 산학협력 수익 확대와 성과 제고를 통한 선도적 기술사업화 대학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성갑 교학부총장은 “‘GNU 테크페어’에서는 경상국립대뿐만 아니라, 지역 내 협력기관 간 네트워킹 및 협업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전환 및 성장을 위한 기술사업화 역량을 소개한다.”라고 말하고 “또한 경상국립대가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경제 활성화 및 지역균형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되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