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북도, 제240회 청풍아카데미 개최

‘의전 및 행사 실무’ 도형훈 학예연구관 초청 특강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9:30]

충북도, 제240회 청풍아카데미 개최

‘의전 및 행사 실무’ 도형훈 학예연구관 초청 특강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6 [19:30]

▲ 제240회 청풍아카데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충북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0회 청풍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행정안전부 의전담당관실 도형훈 학예연구관을 초청해 ‘의전 및 행사 실무’라는 주제로 행사 준비 및 기획, 행사 사례 소개 등 행사 추진을 위한 실무 능력 제고를 위해 실시했다.

도형훈 학예연구관은 “의전이란 각종 행사에서 행해지는 예법으로 어려워 보이지만 존중과 배려로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라면서 “행사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전의 일반적인 원칙 △국가상징 및 국민의례 △의전 예우 기준 △의전 행사의 준비 및 진행 등에 대해 차례로 설명하며 의전에 대한 이론과 실질적인 노하우를 함께 전수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직원은 “늘 어렵게만 느껴졌던 의전에 대해 명확히 알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청풍아카데미 교육이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풍아카데미는 도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발굴해 직원 능력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