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기도교육청, 고교 평준화 지역 학군별 수험번호 기점 및 학교 기점, 간격 수 추첨 실시

학생 배정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 임태희 교육감 추첨에 참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16:45]

경기도교육청, 고교 평준화 지역 학군별 수험번호 기점 및 학교 기점, 간격 수 추첨 실시

학생 배정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 임태희 교육감 추첨에 참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1/27 [16:45]

▲ 임태희 교육감 수험번호 기점 추첨 사진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1일부터 28일까지 고교 평준화 9개 학군의 학군별 수험번호 기점과 일반고 학교별 기점 및 간격 수 추첨을 실시한다.

이번 추첨은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에 따라 학생 배정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하는 과정이다.

학군별 수험번호 기점은 27일 임태희 교육감이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직접 추첨에 참여한다. 수험번호는 학군별, 남녀별로 구분해 부여하고 기점은 남녀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고교 평준화 학군 후기학교(일반고, 자율형공립고) 2025학년도 신입생 배정의 기준이 되는 ‘학교별 기점(배정출발점)’과 ‘간격 수(건너뛰는 정도)’ 추첨은 21일부터 28일 중 학군별로 해당 평준화 학군 교육지원청이 지정한 장소에서 실시한다.

도내 9개 평준화 학군(수원·성남·안양권·부천·고양·광명·안산·의정부·용인)의 201개교(자율형공립고 6교 포함)가 학교 기점 및 간격 수 추첨 대상이다.

추첨에는 각 학교장과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해 이뤄진다. 학교별 기점은 해당 고등학교장이, 간격 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추첨한다.

추첨한 기점과 간격 수는 해당 고등학교에 학생을 배정하기 위한 추첨기준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후 2025년 1월 7일에 배정대상자를 발표하고, 최종 학생 배정 학교는 추첨을 거쳐 같은 달 21일에 발표할 계획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생과 학부모가 추첨 배정 방법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세심히 안내하고, 배정 결과를 신뢰할 수 있도록 공정성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