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구리시,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

재능기부를 통한 무료 세무 상담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1/05 [11:51]

구리시,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

재능기부를 통한 무료 세무 상담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1/05 [11:51]

 

 

 

백경현 구리시장(가운데)이 (왼쪽부터)박명균, 손규상, 임병수, 박성현 세무사와 함께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구리시는 4일 시민들의 세무 상담을 도와줄 ‘제5기 마을세무사’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관내 저소득 시민과 영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시에서 위촉한 마을세무사가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로 국세 및 지방세 세무 상담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2016년에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제5기 마을세무사가 위촉돼 시민들의 세금 고민을 덜어주게 됐다.

 

‘제5기 구리시 마을세무사’는 지난 2기부터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박성현, 방윤권 세무사와 4기부터 함께 한 손규상, 임병수 세무사, 그리고 신규 위촉된 박명균 세무사 등 총 5명이다.

 

세무 상담은 전화, 이메일, 팩스 또는 방문 등의 방식으로 운영되며, 취약계층 대상 제도이므로 일정 금액 이상 재산보유자 등은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을 위해 재능 기부를 해주시는 마을세무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영세사업자 등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