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정부시 통장협의회, 미래인재에 장학금 전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1/16 [10:17]

의정부시 통장협의회, 미래인재에 장학금 전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1/16 [10:17]

 

 

 

의정부시 통장협의회, 미래인재에 장학금 전달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의정부시는 1월 15일 의정부시 통장협의회가 ‘2024년 통장협의회 정기총회 및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지역 미래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한 행사에는 시장, 국회의원, 시의장, 통장, 장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9년째 맞이하는 연례행사로 시정 발전에 기여한 통장을 격려하고, 관내 690명의 통장들이 매월 십시일반 모은 장학금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소모임 ‘아빠와 통기타’의 공연을 시작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우수통장 유공자 표창 수여 ▲모범 학생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 및 내빈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우수통장 유공자 표창은 ‘지역공동체의 핵심’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통장에게 주는 상으로 시장상 14명, 의장상 14명에게 수여했다. 장학증서와 장학금은 각 동에서 추천받은 미래 인재 14명을 선발해 수여했다.

 

임영국 통장협의회장은 “의정부를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이자 미래인 학생들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모두 타인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축하하며, 십시일반 꾸준히 장학금을 모아 베푸신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런 마음을 전달받아 모든 학생이 소중한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