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 서병하 일산서구청장, 주민과 소통 위해 동 방문

“활발한 주민소통 통해 더 나은 일산서구로 거듭날 것”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4:48]

고양시 서병하 일산서구청장, 주민과 소통 위해 동 방문

“활발한 주민소통 통해 더 나은 일산서구로 거듭날 것”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1/24 [14:48]

 

 

 

서병하 일산서구청장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고양특례시 제13대 서병하 일산서구청장이 이달 17일 가좌동 행정복지센터 첫 방문을 시작으로 23일까지 11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2024년 1월 3일자로 부임한 서병하 일산서구청장은 부서별 업무보고 후 바로 각 동 직능단체장들과의 격식 없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동별 현안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동 방문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시 야기될 수 있는 사건 사고에 대한 보호 장치 마련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직능단체 지원 확대와 같은 다양한 의견들이 수렴됐다.

 

또한 덕이동 데이터센터 건립 문제, 교통 소외지역 버스노선 신설·연장 건의, 지역 내 주민 이용시설 설립, 공원시설 개선, 노면주차장 확대, 노후화된 행정복지센터 청사 재단장(리모델링) 등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사항들이 건의됐다.

 

건의사항, 의견에 대해 서병하 일산서구청장은‘초아의 봉사’정신을 강조하며 “무보수임에도 불구하고 활발히 활동하며 지역 공동체를 지탱해 주시는 동 직능단체에 감사드린다. 구 차원에서 가능한 최대한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 구청장은 “제기된 건의사항이 조속히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살기 좋은 일산서구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발로 뛰는 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일산서구는 주민에게 언제든지 열려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