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느린학습자 지원 사업 '달려라 달팽이 스쿨' 참여자 모집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1:43]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느린학습자 지원 사업 '달려라 달팽이 스쿨' 참여자 모집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3/05 [11:43]

 

 

 

달달스쿨 홍보문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3월 13일까지 느린학습자(경계선 지능 아동)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달려라 달팽이 스쿨' 참여 아동 모집을 진행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2~4학년에 재학 중인 느린학습자(경계선 지능) 아동이며, 총 12명을 모집하여 수준별 소그룹으로 운영된다. 개별 상담을 통해 참여자로 선정된 아동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024년 달달스쿨 프로그램은 삼성꿈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학업 성취도를 향상하기 위한 ‘셈 기초/탄탄/마스터’ 프로그램 ▲자기효능감 향상을 위한 ‘수학아 놀자’▲아동 스스로 논의하고 결정하는 ‘자치 회의’ ▲학습한 내용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느린학습자 아동은 표준화 지능 검사 70~85점에 속하는 경계선 지능 아동으로 평균보다 낮은 지능으로 인해 일상과 학교 생활에서 전반적인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말한다.

 

달달스쿨 프로그램은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초등 2~4학년에 재학하는 느린학습자 아동 누구든 지원 가능하며, 신청은 복지관 누리집 참여자모집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