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계양구립도서관, 올해 각종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

길위의 인문학,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 사업 등 7천여만 원 확보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2:47]

계양구립도서관, 올해 각종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

길위의 인문학,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 사업 등 7천여만 원 확보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4 [12:47]

▲ 인천시 계양구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인천 계양구는 계양구립도서관이 올해 상반기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돼 7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효성도서관이 선정돼 상주 작가의 창작 지원 및 지역 기관과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지혜학교’ 사업에는 작전, 효성, 서운, 동양 4개 도서관이 선정돼 지역주민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준비 중이다.

또한, 교육부 주최 ‘2024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 작전도서관이,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에 동양도서관이 선정돼 지식 소외계층(노약자, 장애인 등)의 도서관 방문과 문화 향유에도 힘쓰고 있다.

계양구립도서관은 상반기 각종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됨에 따라 7천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와 생활 속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계양구립도서관이 앞으로도 꾸준히 공모사업에 지원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더불어 구 재정 절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현재 진행되는 다양한 공모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