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아트플랫폼 기획 공연 프로그램 '플랫폼 초이스' 6/17까지 공모

어린이 및 청소년·가족 대상의 우수 공연 유치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3:03]

인천아트플랫폼 기획 공연 프로그램 '플랫폼 초이스' 6/17까지 공모

어린이 및 청소년·가족 대상의 우수 공연 유치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7 [13:03]

▲ 인천아트플랫폼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은 2024년도 기획 공연 '플랫폼 초이스'에 참여할 공연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접수 마감일은 6월 17일 오후 6시까지이다.

'플랫폼 초이스'는 우수 공연을 유치하여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에서 선보이는 기획 공모 사업으로, 공연예술인에게 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올해에는 어린이, 청소년 및 가족들이 관람하기 좋은 공연 작품을 연극, 음악 등 장르에 구분을 두지 않고 모집한다. 인천아트플랫폼이 위치한 개항장 일대가 가족 단위의 방문 비율이 높고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공연에 대한 희망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어 가족 대상에 초점을 맞추어 작품 라인업을 구성하려는 것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약 8팀이 선정되고 나면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1~2작품씩 총 16회 이상의 공연이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장르나 사업장 소재지와 관계없이 6월 3일부터 6월 1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단, 인천 소재 단체에게는 심의시 가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단체는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과 보유 설비를 최대 6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술지원비도 최대 6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 지원과 공연장 현수막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트플랫폼 측은 이외에도 유관기관에 관람 협조 공문을 발송하는 등 여러 가지 통로로 예술공연단체가 관객과 만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