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

7일, 직접 준비한 밑반찬을 전주지역 10개 사회복지시설(300여 명)에 전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5:18]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

7일, 직접 준비한 밑반찬을 전주지역 10개 사회복지시설(300여 명)에 전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7 [15:18]

▲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는 7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나눔터에서 홀몸노인과 장애인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밑반찬 나눔 봉사를 펼쳤다.

이날 30여 명의 회원들은 초여름을 맞아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제철 밑반찬을 정성껏 준비한 후, 이레복지원과 신성양로원, 희락의문 등 전주지역 사회복지시설 10곳(300여 명)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나눔 봉사는 최근 고물가에도 직접 지역 곳곳을 다니며 좀 더 저렴하고 좋은 식자재를 찾는 회원들의 노력 덕분에 적은 예산으로 이뤄져 의미를 더했다.

황민정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회장은 “더워지는 날씨에 우리 주변 이웃들이 입맛을 돋워 활기차게 기운 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맛있는 밑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여 명의 여성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는 전주지역 20여 사회복지시설 및 공공기관에서 정기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알뜰장 운영 △명절 음식 및 김장 나눔 △문화·체육 행사 활동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