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 남구, 무거동 문수공원에서 ‘신개념 행정서비스 날’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6:23]

울산 남구, 무거동 문수공원에서 ‘신개념 행정서비스 날’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7 [16:23]

▲ 울산 남구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산 남구는 7일 무거동 문수공원에서 현장 생활민원 해결 ‘베스트 행정서비스의 날’을 진행했다.

‘베스트 행정서비스의 날’은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정책제안에서 부터 현장 및 생활민원처리, 건강상담, 가전기기 및 자전거 수리, 화분 분갈이, 남구 구정홍보 등 한자리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행정서비스를 말한다.

이날 행사는 남구 남구체육회 등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스포츠 테이핑, 재능기부(네일아트), 부채 그림그리기 등 체험 부스와 건강 상담, 고충민원 상담, 건강가정지원 상담, 관광기념품 전시, 자전거 수리, 소형가전제품 수리, 화분 분갈이, 칼갈이 등 일상 속 각종 생활 민원을 해결했다.

또한, 동 특화사업인 귀신고래 치약짜개키링(업사이클링) 만들기, 어린이 에코백 꾸미기 체험 등을 진행했으며, 통장회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음료․팝콘및 아이스크림을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행사 운영에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베스트행정 서비스의 날을 통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 대화하고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행정시책에 녹여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