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각광 받는 “도시 민박 창업 과정” 교육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01:39]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각광 받는 “도시 민박 창업 과정” 교육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9 [01:39]

▲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6월 4일 도시 민박 창업 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은 지난 4일 공유 숙박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25명을 대상으로 ‘도시 민박 창업 과정’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커뮤니티센터 취·창업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현재 집이나 건물 등 부동산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시민 등 당초 15명을 대상으로 기획됐으나,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대상자가 많아 25명으로 확대하여 진행된다.

빈방만 있어도 투자금 없이 창업이 가능한 방법과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실질적 창업 준비 및 운영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공유숙박의 이해, ▲창업 준비 및 운영 방법, ▲예약 플랫폼 실습 및 온라인 마케팅 등이다.

유옥순 센터장은 “지역 주민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에 대한 큰 관심과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하면서 “지속적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의 도시 민박 창업 과정은 오는 7월 9일까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총 6회기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