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포항시 평생학습원 신중년사관학교, 인문학 특강 실시

신중년학교, ‘조선시대 3대 여성시인, 이옥봉’ 주제로 인문학 특강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11:40]

포항시 평생학습원 신중년사관학교, 인문학 특강 실시

신중년학교, ‘조선시대 3대 여성시인, 이옥봉’ 주제로 인문학 특강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9 [11:40]

▲ 포항시 신중년사관학교는 지난 7일 신일권 부산대학교 한문학과 겸임교수를 초청해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여성 시인 중 한 명인 이옥봉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열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포항시 신중년사관학교는 지난 7일 신일권 부산대학교 한문학과 겸임교수를 초청해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여성 시인 중 한 명인 이옥봉을 주제로 한 인문학 특강을 열었다.

신일권 교수는 허난설헌, 황진이와 더불어 조선시대 3대 여성시인으로 꼽히는 조선 중기의 여류시인 이옥봉(李玉峰, 1550~1600)의 삶을 조명하고 대표적인 작품을 소개하며 생도들을 이옥봉의 시 세계에 빠져들게 했다.

안나경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어르신들이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데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중년사관학교는 60세 이상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특강과 스트레칭, 스마트폰, 파크골프, 라인댄스, 국악 등의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