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에서 “같이 밥 먹을까요?” 2024 지역특화프로그램 ‘공감레시피’ 운영

김해시 관내 내‧외국인이 함께 식사하며 교류하는 ‘소셜다이닝’ 프로그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09:04]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에서 “같이 밥 먹을까요?” 2024 지역특화프로그램 ‘공감레시피’ 운영

김해시 관내 내‧외국인이 함께 식사하며 교류하는 ‘소셜다이닝’ 프로그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0 [09:04]

▲ 프로그램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에서 함께 이색 요리 먹으며 어울려요!”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는 ‘공감레시피_우리 같이 밥 먹을래요?’를 7월 7일 부터 8월 11일 기간 중 매주 일요일에 개최한다.

프로그램은 김해시 거주 내·외국인이 요리와 식사를 함께하며 교류하고 새로운 관계를 넓혀가는 ‘소셜다이닝’을 주 콘셉트로 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지난 2023년 진행된 퓨전요리 문화교류 프로그램 ‘볶작볶작’에서 개발했던 퓨전 요리 레시피를 토대로 참가자들이 음식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다.

불고기와 중식 볶음면을 결합한 ‘불고기 초우멘’, 김치와 된장을 중국요리에 활용한 ‘묵은지 양장피’와 ‘된장 돼지고기 로우쓰’, 베트남의 반쎄우를 메밀로 만든 ‘메밀 반쎄우’, 러시아식 볶음밥 플롭을 재해석한 ‘소고기 표고 플롭’, 단면의 태극 문양이 인상적인 ‘태극 김밥’까지 이국적이고 창의적인 요리들을 매개로 교류하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프로그램에는 김해시에 거주하는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회당 정원은 내·외국인 각 4명씩으로 기간 중 총 6회 개최된다.

접수는 6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온라인과 방문 모두 가능하다.

(재)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음식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내·외국인이 서로 공감과 위로를 나누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길 바라며 마련한 프로그램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