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창원시,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실시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 50여명 대상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7:49]

창원시,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실시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 50여명 대상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4 [17:49]

▲ 창원시,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창원특례시는 14일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에 활동하는 자원봉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창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교육 코디네이터가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종합자원봉사센터 소개, 자원봉사의 의미와 특성,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마음가짐, 우수 사례 안내 등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의 실질적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자 실시했다.

조성환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장은 “아름다운 노년과 신노인 문화를 만드는 것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참여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위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호관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의 가치와 중요성을 깨닫고,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를 위해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10인 이상의 학교, 청소년, 복지시설, 단체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에 관한 문의는 창원시종합지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