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가족지원 '여름나기 체험' 프로그램 실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1:45]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가족지원 '여름나기 체험' 프로그램 실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17 [11:45]

▲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가족지원 '여름나기 체험' 프로그램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5일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와 형제·자매·보호자 등 13가정(40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가족지원 ‘여름나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강화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자의 성인기 자립 생활을 준비하기 위해, 지역사회 방문을 통한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해 특수교육대상자의 심리·정서적 발달을 촉진하고 가족 간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여름’을 주제로 청소년을 위한 체험·휴양 마을공동체인 국화리 팜랜드와 협력해 진행했으며, 가마솥 한방백숙 만들기, 수박화채 만들기 등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을 체험하고 개울 미꾸라지 잡기, 줄다리기와 같은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온가족이 협동하며 친밀감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도 보내고 다른 장애학생 가족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여름나기 체험 프로그램이 특수교육대상자와 그 가족에게 바쁜 일상 속 소중한 선물이 됐기를 바라며, 하반기에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