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보은군, 제10회 6.3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07:54]

보은군, 제10회 6.3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07:54]

▲ 보은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보은군은 19일 보은읍 그랜드컨벤션에서 충북농아인협회 보은군지회 주관으로 제10회 6.3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6.3 농아인의 날은 조선농아협회가 설립된 1946년 6월을 기념하는 숫자‘6’과 귀의 모양을 형상화한‘3’을 결합한 날로, 농아인의 자립을 도모하고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최부림 보은군의회의장, 충북농아인협회 보은군지회 임원빈 지회장을 비롯해 농아인, 자원봉사자, 주민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농인권리선언문 낭독, 유공자 표창, 성금 기탁,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인 만큼 농인이 사회를 보고 음성통역사가 실시간으로 통역을 해주는 방식으로 행사가 진행되어 더욱더 의미를 더했으며, 식후 관내 농아인 만남의 시간을 마련해 서로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유공자 표창에는 △보은군수 표창 최상각(67, 마로면) △국회의원 표창 여순지(89, 보은읍) △보은군의장 표창 황금자(89, 보은읍) △충북농아인협회장 표창 권헌중(52, 보은읍) 등 총 4명에게 전달했다.

임원빈 지회장은 “수어가 한국어와 동등한 위치의 공용어가 됐듯 농아인도 동등한 인간으로서 차별받지 않고 평등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오늘 이 행사가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모든 농인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농아인들을 위해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충북농아인협회 보은군지회 임원빈 지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농아인이 세상과 소통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보은을 만들기 위해 농아인의 눈높이에 맞춘 정책 추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