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성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 주민주도 의제공유 워크숍 개최

이달 1~2일 주민자치회 위원 의제공유 및 역량강화 등 뜻깊은 시간 가져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08:26]

성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 주민주도 의제공유 워크숍 개최

이달 1~2일 주민자치회 위원 의제공유 및 역량강화 등 뜻깊은 시간 가져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08:26]

▲ 성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가 의제공유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서울 성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충북 단양, 강원 영월로 주민자치회 의제공유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주도로 발굴한 2025년도 마을의제를 분과별로 공유하고 위원들의 소통과 화합 그리고 역량 강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황범기 회장의 '위원이 가져할 소양과 화합'에 대한 주제를 시작으로 재밌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하여 화합의 장을 만들었으며, 3개 분과(▲자치회관운영분과 '전통밥상 이웃 식구 만들기' ▲교육사회분과 '건강 전도사 도전기' ▲문화예술분과 '주민과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에서 발굴한 의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1일차 일정인 충북 단양 1경인 도담삼봉을 탐방하여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경치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보냈으며, 2일차에는 강원도 영월 청령포 일대를 견학하며 자연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성수2가제1동 황범기 주민자치회장은 "언제나 마을 발전에 시간을 아끼지 않고 노력해주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재곤 성수2가제1동장은 "항상 마을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마을의제가 원활하고 완성도 높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