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 지역 서점에서 세계 서점을 탐험하다!

대전교육청, 2024 함께 가는 교사 독서문학기행 '책이랑 따로 또 같이' 운영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09:19]

대전광역시교육청, 지역 서점에서 세계 서점을 탐험하다!

대전교육청, 2024 함께 가는 교사 독서문학기행 '책이랑 따로 또 같이' 운영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19 [09:19]

▲ 대전광역시교육청, 지역 서점에서 세계 서점을 탐험하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6월 18일, 19일 2일간 관내 초·중등교사 76명을 대상으로 함께 가는 교사 독서문학기행 '책이랑 따로 또 같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교사 독서문학기행은 작가의 삶과 작품에 대한 성찰을 통해 교사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독서교육 지도 역량을 신장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독서문학기행을 꾸준히 운영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번 교사 독서문학기행에서는 지역 서점에서 북큐레이터 직업세계 이해, 대전의 특색있는 지역 서점 이야기, 김언호 작가 초청 북 콘서트로 운영됐다.

'책이랑 따로 또 같이'라는 주제처럼 문학기행의 도서인 '김언호의 세계서점기행'을 사전에 참여자들에게 배부하여 각자 읽은 후, 독서문학기행에 참석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도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나누었다.

이번 문학기행에 참여한 교사들은 “작가와 함께 도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지역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통해 체험 중심의 독서교육 활성화는 물론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는 데도 좋은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독서교육의 새로운 방향 모색을 위해서는 교사의 독서인문소양도 높아져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뿐 아니라 교사의 독서인문소양을 키우기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