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상남도교육청, ‘학교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 지원’ 역량 강화 연수 진행

경남교육청, 학교 내 아동학대 조기 발견과 대응 역량 강화 기대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5:03]

경상남도교육청, ‘학교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 지원’ 역량 강화 연수 진행

경남교육청, 학교 내 아동학대 조기 발견과 대응 역량 강화 기대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19 [15:03]

▲ 경남교육청, 학교 내 아동학대 조기 발견과 대응 역량 강화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19일 미래교육원에서 아동학대 업무 담당자 32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보호 활동을 위한 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현장 업무 담당자가 직접 학교 현장에서의 아동학대 사례 발생에 따른 지원 방안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한다.

또 변호사를 통해 아동학대 판례로 살펴보는 학교 현장에서의 아동학대 대응 방안 등 현장에서 궁금해하는 주요 질의응답 등을 다뤘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학교 안에서 업무 담당자들이 아동학대 의심 사항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감수성을 높이고, 학교의 역할과 사안 처리 요령 등 학교 아동학대 사안에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창현 교육활동보호담당관은 “학교 안 아동학대 업무 담당자의 업무 이해도와 처리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학교에서 아동학대를 조기 발견하고 대응하기 위해 교육 현장과 기관의 역할을 정립하고,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