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바쁜 일상 속 뜻밖의 작은 행복을 드립니다. 노원구청사, 애니메이션 주제 피규어 전시장으로 변신!

오는 6월 20일부터 명작영화, 만화책, 애니메이션 등의 피규어 전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7:13]

바쁜 일상 속 뜻밖의 작은 행복을 드립니다. 노원구청사, 애니메이션 주제 피규어 전시장으로 변신!

오는 6월 20일부터 명작영화, 만화책, 애니메이션 등의 피규어 전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9 [17:13]

▲ 바쁜 일상 속 뜻밖의 작은 행복을 드립니다. 노원구청사, 애니메이션 주제 피규어 전시장으로 변신!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서울 노원구)가 6월 20일부터 노원구청사 로비에서 오피스 갤러리 2탄 '피규어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피규어 전시회'는 지난 5월 구청 1층 로비를 활용해 지금은 찾아보기 어려운 과거의 교과서, 우표, 턴테이블 등의 소품 등을 전시하는 '추억의 레트로 SHOW' 전시 운영에 이은 두 번째 기획전시다. 세계 각국의 만화 및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피규어 등을 선보인다.

현재까지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도라에몽’, ‘아기공룡 둘리’와 유소년 시절의 향수를 자극할 ‘달려라 하니’, ‘꼬마자동차 붕붕’, ‘주먹대장’ 등 오랜만에 반가운 만화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승수 작가의 국산 만화 클레이 피규어 약 100점도 선보인다. 만화책의 주인공들이 지면과 화면을 뚫고 나와 현실공간에 나온 듯한 실감나는 작품들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만화 애니메이션 외에도 영화 '킹콩', '라이언 일병 구하기', '스파이더맨', '반지의 제왕' 등 영화 속 장면을 재현한 전세계 유일무이한 디오라마도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 기간은 6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며, 전시 기간에는 세계만화 영인본을 열람할 수 있는 공간과 피규어와 함께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된다.

특별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관람객 200명에게 캐릭터 풍선을, 전시를 관람하고 개인 SNS에 공유한 관람객에게는 피규어 전문서적 25부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뜻밖의 행복을 선사할 '노원 오피스갤러리'는 다양한 주제의 전시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목재를 깎아 만든 수작업의 감성이 기계적인 움직임으로 표현되는 '오토마타'(Automata : 스스로 움직이는 기계장치 조형물), 섬세한 선의 표현과 강렬한 명암의 대비로 독특한 시각효과를 창출하는 '스크래치 보드' 판화 전시처럼 낯설지만 잊지 못할 전시도 준비되어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7080의 향수를 자극할 '추억의 레트로 SHOW' 전시에 이어 두 번째 전시인 '세계 영화·애니메이션 피규어 전시회'를 준비했다”며 “뜻밖에 마주한 전시가 구민들의 바쁜 일상 속 반가움과 행복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