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제일고등학교, ‘소중한 한표’민주시민의 첫걸음!

학생자치회 정·부회장 선거 후보자 소견 발표 및 투표 진행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0:50]

제주도교육청 제주제일고등학교, ‘소중한 한표’민주시민의 첫걸음!

학생자치회 정·부회장 선거 후보자 소견 발표 및 투표 진행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0 [10:50]

▲ 2024~2025학년도 제69기 학생자치회 정·부회장 선거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제주도교육청 제주제일고등학교에서는 19일 본교 체육관에서 2024~2025학년도 제69기 학생자치회 정·부회장 선거 후보자 소견 발표 및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선거는 회장 및 부회장 후보로 각각 3명이 나와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후보들의 공약과 포부가 담긴 후보 자신만의 벽보와 선거 포스터가 학교 곳곳에 붙었고, 자신만의 소신 있는 공약을 두고 일주일이라는 짧은 선거운동 기간동안 아침 등교 시간 및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펼치는 등 학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번 후보자 소견 발표와 정책 토론회는 후보자 자신들의 공약에 대한 소개와 설명을 한 후, 상대방 후보의 공약에 대하여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후보자들의 토론회를 본 학생은 “각 후보자의 열정을 볼 수 있었고, 후보자들의 공약을 들으며 모두가 제주제일고를 많이 사랑하는 학생들임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질문에 대하여 성심성의껏 대답하는 모습이 믿음직스러웠다”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설명하는 후보들을 보니 공약 선정에 많이 고민한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체육관에서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를 본 학생들은 교실로 이동하여 휴대폰을 통해 온라인 투표를 했으며, 당선 결과는 6월 20일 교내 게시판을 통해 발표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