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함안군가족센터, '2024년 온가족보듬사업 가족상담 슈퍼비전(1차)'성황리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3:56]

함안군가족센터, '2024년 온가족보듬사업 가족상담 슈퍼비전(1차)'성황리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0 [13:56]

▲ 함안군가족센터, '2024년 온가족보듬사업 가족상담 슈퍼비전(1차)'성황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함안군가족센터는 지난 18일 '2024년 온가족보듬사업 가족상담 슈퍼비전(1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안군가족센터의 상담자들이 보다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슈퍼비전은 공개상담사례발표회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함안군가족센터와 의령군가족센터가 각각 1건의 가족상담 사례를 발표했다. 발표된 사례들은 가족 상담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며, 참가자들로 하여금 실질적인 상담 기술과 접근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디지털대학교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송종원 교수가 초청되어 발표된 상담 사례들에 대한 슈퍼비전을 제시했다. 송 교수는 각 사례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과 조언을 제공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은옥 센터장은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상담자들이 더욱 전문적인 상담 역량을 갖추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지역사회의 가족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가족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