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 남구 창업특강, ‘성공창업가 고명환 초청강연’ 성황리 개최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법”의 감동 창업스토리에 뜨거운 반응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6:05]

울산 남구 창업특강, ‘성공창업가 고명환 초청강연’ 성황리 개최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법”의 감동 창업스토리에 뜨거운 반응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0 [16:05]

▲ 울산 남구 창업특강, ‘성공창업가 고명환 초청강연’ 성황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산 남구는 20일 남구청 대강당에서 ‘성공창업가 고명환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개그맨 출신으로 연매출 10억의 성공창업을 이루고 작가로도 활동 중인 고명환 작가를 초청해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성공창업가 초청강연(남구 창업특강)을 예비 및 기창업자,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 등 150명의 참여했다.

이번 남구 창업특강은 저명한 성공창업가의 강연을 통해 강연자의 경험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창업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노하우를 공유해 성공창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성공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청 강연은 예비 및 기창업자,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 등을 대상으로 ▲ 창업! 이겨놓고 싸워라. ▲ 4번의 실패 후 연매출 10억을 달성한 비결 ▲ 돈이 되는 아이디어 발상법 ▲ AI 시대, 창업의 해답은 고전에 있다는 내용으로 많은 책을 읽고 매출을 끌어올린 경험을 바탕으로 잠깐의 지루함도 없이 알찬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초청강연에 참여한 한 청년창업가는 “고명환 작가의 책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아 다른 지역이라도 강연이 있으면 가려고 했는데 이렇게 남구에서 울산 최초로 고명환 초청강연을 개최해 주셔서 앞으로 창업하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창업인들에게 동기부여가 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강연이었다.”고 전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초청강연으로 포기하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을 공유해 성공창업의 길을 열어 가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지원 정책을 추진하여 선순환 창업생태계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