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학교폭력-사이버도박 예방 홍보

매곡초-매곡중 등굣길서 선언, 서약 활동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6:49]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학교폭력-사이버도박 예방 홍보

매곡초-매곡중 등굣길서 선언, 서약 활동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0 [16:49]

▲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학교폭력-사이버도박 예방 홍보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20일 오전 8시 매곡초등학교-매곡중학교로 이어지는 등굣길에서 북구 관계기관과 함께 학교폭력-사이버도박 예방 홍보(캠페인)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최근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사이버도박의 위험성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재윤 교육장과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 북구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 북구청소년상담센터 실무진, 매곡초‧매곡중 교직원과 학생 약 100명이 참여했다.

매곡초‧매곡중 학생 대표 최준 학생과 이효원 학생의 학교폭력‧사이버도박 예방 선언과 함께 행사를 시작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학교폭력 멈춰! 학교폭력 제로!’, ‘사이버도박은 게임이 아닌 범죄입니다’ 구호(슬로건)가 적힌 펼침막, 손팻말(피켓), 어깨띠를 이용해 등굣길에서 홍보했다.

이어 등교하는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 영(제로) 선언하기, 사이버도박 근절 서약 등을 했다.

이번 행사는 울산교육청이 남구 옥동 일원에서 펼친 청소년 사이버도박 예방 홍보에 이어 진행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4일 방어진중, 대송고 등 6개 학교와 동구 지역에서 학교폭력-사이버도박 예방 홍보 활동을 했다.

이달 24일에는 울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중구 성남동 일원에서 예방 홍보 활동을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