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사천시, 찾아가는 탄소중립포인트제 홍보 캠페인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07:51]

사천시, 찾아가는 탄소중립포인트제 홍보 캠페인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1 [07:51]

▲ 사천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사천시는 21일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의 일환으로 벌용동 소재 사천용강주공아파트에서 ‘2024 찾아가는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홍보를 펼쳤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가정, 상가, 아파트 단지 등에서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 실적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률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연간 최대 7만 원 상담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특히, 시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3,700여 가구인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 가구를 올해 말까지 6,700여가구로 늘려 전체 가구수 대비 8%의 가입률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각종 행사 시 찾아가는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창구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탄소중립포인트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온라인 가입이 익숙하지 않은 가구에 대해 직접 신규 가입 신청을 받는다.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방법을 소개하는 등 탄소중립을 위해 개인도 실생활에서 충분히 기여할 수 있음을 알리고 제도 가입을 독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동주택 순회 홍보 활동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