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도교육청 평대초, 평대생태탐험대 두 번째 프로젝트 ‘감자연구소’ 운영을 마무리하다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1:17]

제주도교육청 평대초, 평대생태탐험대 두 번째 프로젝트 ‘감자연구소’ 운영을 마무리하다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1 [11:17]

▲ 평대생태탐험대 두 번째 프로젝트 ‘감자연구소’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제주도교육청 평대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은 평대생태탐험대를 조직하고 총 3개의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두 번째 프로젝트인 ‘감자연구소’는 6월 13일 감자 수확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하고 지난 20일, 그동안 감자에 대해 연구하고 느낀 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감자연구소’는 3, 4학년 어린이들이 창의적체험활동 동아리 시간에 감자를 심고 가꾸고 수확하여 먹기까지 하는 체험형 노작 교육활동이다. ‘감자연구소’는 감자의 싹을 어느 방향으로 심으면 감자가 잘 자랄지에 대해 연구했는데 심은 감자보다 팀별 약 2배의 수확을 얻으며 감자는 어느 방향으로 심어도 잘 자란다는 결론을 낼 수 있었다. 또한 우리가 수확한 감자를 직접 먹어보며 농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도 가질 수 있었다.

작은 감자 한 알에도 농부들의 수고와 땀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깨달은 만큼 우리 생활 속 먹고 마시고 생활하는 모든 일들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열심히 생활하는 평대생태탐험대원들이 되길 바란다. 1학기 동안 두 개의 큰 프로젝트를 마친 평대생태탐험대 대원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2학기에 있을 남은 하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길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