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강남교육지원청 특수학급 현장 체험학습 지원 차량 안전 점검

강남교육지원청, 학생 대상 안전교육, 속도 준수 등 확인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6:14]

울산강남교육지원청 특수학급 현장 체험학습 지원 차량 안전 점검

강남교육지원청, 학생 대상 안전교육, 속도 준수 등 확인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1 [16:14]

▲ 강남교육지원청, 학생 대상 안전교육, 속도 준수 등 확인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은 21일 특수학급 학생 현장 체험학습 지원 차량의 안전 운행을 점검했다.

강남교육지원청 업무 담당 장학사와 교사 2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고 울산중앙초와 월봉초가 연합해 부산국립과학관까지 운행하는 차량 1대를 직접 점검했다.

점검반은 차량 운행 전 학생 대상 안전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차량 운전자 음주 여부를 측정했다.

차량 속도 준수, 신호 위반 여부 등도 확인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특수학급 학생들의 현장 체험학습을 돕고자 지난 2008년부터 차량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수학급 현장 체험학습 차량 지원사업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이동 편의를 도모하고 특수교육대상자의 학교 밖 체험학습 활동 지원으로 사회적 통합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해마다 차량 지원을 원하는 학교 수요를 파악해 전세버스 업체와 차량 임차 계약을 하고 있다.

지난해 학교에서 현장 체험학습으로 차량을 이용한 건수는 모두 43건이다.

강남교육지원청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37건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장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실에서 벗어나 실제 현장을 체험할 수 있어 정말 좋은 경험이 됐다”라고 말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현장 체험학습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 안전 점검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