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기학생의 어려움 탈출구,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일선 학교관리자의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기반 마련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8:26]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기학생의 어려움 탈출구,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일선 학교관리자의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기반 마련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1 [18:26]

▲ 일선 학교관리자의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기반 마련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6월 21일, 동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대전 동부 관내 초.중학교 교감 전체를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학교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 현황에 대한 안내와 선도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팀 구축 및 운영 우수사례 특강을 통해 학교관리자의 정책 이해도를 높여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자 시행됐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학생의 복합적 어려움을 현 개별 사업별 지원 체계로는 해소하는 데 한계가 있어 학생 수요에 맞는 통합지원 체계를 마련하고자 이행하는 사업으로,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선도학교인 대전산성초와의 연계를 위해 대전문창초, 우송중을 협력학교로 지정.운영하며 학교 체계에 맞는 맞춤형 통합지원 모델을 개발.확산할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박동진 재정지원과장은 “오늘 실시한 연수를 통해 교감선생님께서 복합적 어려움을 갖고 있는 학생의 맞춤형 통합지원에 적극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여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내부 협력체계 및 지역사회 연계 외부 협력체계와 힘을 합쳐 사각지대에 놓인 교육약자 복지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