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곡성・의성교육의 협력 동행으로 행복 미래교육을 선도하다!

2024 영호남(곡성-의성) 교육 교류 워크숍 실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7:59]

곡성・의성교육의 협력 동행으로 행복 미래교육을 선도하다!

2024 영호남(곡성-의성) 교육 교류 워크숍 실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4 [17:59]

▲ 곡성・의성교육의 협력 동행으로 행복 미래교육을 선도하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의성교육지원청은 6월 24일~6월 25일 양일간 의성 및 안동 일원에서 곡성-의성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유・초・중・고 교(원)감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영호남(곡성-의성) 교육 교류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영호남(곡성-의성) 교육 교류는 4월 의성의 곡성 방문에 이어 곡성에서 의성을 방문한 두 번째 만남으로, 경상북도교육청인공지능교육센터 및 의성교육지원청 방문을 통한 AI 체험, 미래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모색, 지역 연계 문화・예술 체험활동 등으로 협력, 상생을 위한 교류의 폭을 넓혔다.

저녁까지 이어진 업무 협의회 자리에서는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 간 교류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고 교육지도자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교육 교류까지 범위를 넓혀보자고 약속했다.

또한, 곡성-의성 교감단은 학교급별로 모여서 교육 정보를 교환하고 지역과 학교가 소멸해 가는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안하는 데에 한목소리를 냈다.

박명호 교육장은 “최근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해 영호남 교육 교류 및 발전에 희망을 보았다. 앞으로 지역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한 공동 해결을 위해 상시 협력하고 내실있는 교육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