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교육청 학부모회 운영 선도학교 관계자 협의회 개최

선도학교 운영 방향·계획, 학교-교육지원청 연계 지원 방안 등 논의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5:14]

경남교육청 학부모회 운영 선도학교 관계자 협의회 개최

선도학교 운영 방향·계획, 학교-교육지원청 연계 지원 방안 등 논의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5 [15:14]

▲ 학부모회 운영 선도학교 관계자 협의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학교 관리자, 학부모회장, 업무 담당자, 지역 거점 학부모지원전문가 등 총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회 운영 선도학교 관계자 협의회를 열었다.

‘학부모회 운영 선도학교’는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의 하나로 학부모들이 주도해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를 말한다.

경남교육청은 민주적인 학부모회 운영 모델을 발굴하고 우수 사례를 확산하고자 도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해 총 26개 학교를 선정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부모 학교 참여와 학부모회 역할’을 주제로 한 이종국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한국위원회 부위원장 특강을 시작으로 학부모회 운영 선도학교 운영 방향, 학부모회 운영 계획 공유, 학교-교육지원청 연계 지원 방안 등을 놓고 권역별 분임 토의를 했다.

올해 선도학교를 운영하는 한 학부모회장은 “선도학교 운영 방향과 다른 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면서, “민주적인 학부모회를 운영해 학부모들의 의견이 반영된 더 나은 학교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보상 학교혁신과장은 “학부모회가 학교와 학부모 사이의 소통을 돕는 공식적인 창구 역할을 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민주적인 학부모회를 운영하여 교육 주체 간 협력하고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