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순천시, 2024년 귀농귀촌 길잡이교육 수료식 성료

귀농귀촌 희망자와 도시민, 신규농업인 맞춤형 교육 제공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2:32]

순천시, 2024년 귀농귀촌 길잡이교육 수료식 성료

귀농귀촌 희망자와 도시민, 신규농업인 맞춤형 교육 제공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6 [12:32]

▲ 순천시, 2024년 귀농귀촌 길잡이교육 수료식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순천시는 지난 24일 혁신농업인센터에서 '2024년 귀농귀촌 길잡이교육' 수료식을 진행하여 총 19명이 수료증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을 처음 접하는 도시민들도 농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일반영농 교육으로, 귀농귀촌 희망자들과 신규농업인들의 농업에 대한 기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약 석 달 동안 매주 2회씩 100시간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기초 영농기술과 농업정책, 작물 선정, 병충해 관리 등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매실 및 고추 재배 선도농가와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등 현장 학습도 병행하여 이루어졌다.

또한, 선배귀농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도 갖출 수 있는 기회도 부여 됐다.

특히 토양 및 비료의 이해와 같이, 영농에 있어 필수적인 내용이지만 일반 농업교육에서는 간과하기 쉬운 핵심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여타 교육과정과는 다른 차별화된 교육으로 평가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생의 참여도와 열정이 특별히 높았다”며, “앞으로도 도시민들의 농촌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귀농귀촌 및 농업 관련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