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 중구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1:55]

인천시 중구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6 [11:55]

▲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 중구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생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를 위해 인천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현혜숙 정신건강 사업 요원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 행동적, 상황적 신호 인식’, ‘자살위험에 처한 주민을 대하는 태도와 대처 방법’,‘위기 상담을 위한 전문기관 도움 요청 방법’에 대해 중점 강의했다.

함혜경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살 예방과 생명의 중요성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자살위험 이웃이 있는지 잘 살펴 신흥동이 자살 예방에 더 노력하는 동네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최형수 신흥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교육에 참여한 위원들에게 감사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이웃에 관한 관심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낌으로써,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