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재)담양군문화재단, 주민 생활문화예술동아리, 전통시장에‘문화예술’을 더하다!

6월부터 11월까지 총 11회, 토요일 장날 행사 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2:53]

(재)담양군문화재단, 주민 생활문화예술동아리, 전통시장에‘문화예술’을 더하다!

6월부터 11월까지 총 11회, 토요일 장날 행사 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6 [12:53]

▲ (재)담양군문화재단, 주민 생활문화예술동아리, 전통시장에‘문화예술’을 더하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재)담양군문화재단은 지난 22일, 새로 신축한 담양상설 시장에서 생활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사업‘별스런동아리-시장편’첫 1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아리 공연 5팀, 체험 1팀이 참여하여 밴드, 색소폰, 보컬, 통기타, 생태체험 등 각 읍·면 단위 동아리들이 함께 화합하여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담양 시장을 방문하는 주민 및 외부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을 선사했다.

올해, 별스런동아리 시장편은, 생활문화예술공동체 총 15팀을 선발, 지속 적인 문화예술 활동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담양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한다.

6월부터 11월까지 총 11회(동아리 공연·체험 70건) 추진 예정이며, 담양장을 시작으로 대치장, 창평장 에서 토요일 장날이면 별스런 동아리들의 즐거운 공연과 체험을 만나 볼 수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주민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문화예술공동체 활동을 통해 주체적인 개인의 삶의 의미를 찾고, 더 나아가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전통시장의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