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제2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 운영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0:44]

제주시교육지원청, ‘제2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 운영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7 [10:44]

▲ ‘제2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6일, 관내 초·중 학부모 8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교육 학부모 교실 ‘제2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스마트폰 및 인터넷 중독으로 인한 청소년의 학습, 건강, 사회생활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부모의 관심을 높이고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분기별 1회, 총 4회의 연수를 정례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이은 제2회 이번 연수에서는 “게임 맛, 뽑기 맛들인 우리 아이 어떻게 할까요?”를 주제로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자녀 지도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강연 후 참여 학부모님들의 질의응답, 구체적인 사례에 대한 개별적인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했다.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의 디지털 기기 사용과 관련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할 수 있었다. 자녀가 게임과 미디어 중독에 빠질 위험 요소들을 파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또한 다른 학부모님들과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조언과 격려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님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도에 힘입어 “지원청은 앞으로도 게임과 미디어 중독 예방 및 해결에 지속적인 노력과 최선을 다하고, 건강한 디지털 문화 조성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