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소통의 힘! 자녀 감정 수용을 통한 부모의 성장’

의성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교육 및 체험·봉사활동 실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1:17]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소통의 힘! 자녀 감정 수용을 통한 부모의 성장’

의성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교육 및 체험·봉사활동 실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7 [11:17]

▲ 의성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교육 및 체험·봉사활동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의성교육지원청은 6월 26일 17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의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의성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교육 및 체험·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 소재 초·중·고등학교 32개 학교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의 감정을 수용하고 지지하는 부모를 주제로 한 학부모 교육과 유럽미장 공예를 통해 헌 화분·화병을 재활용하는 체험·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아람심리상담연구소 류경자 대표의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은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감정 코칭법을 익혔으며, 또한 평소 접하기 힘든 유럽미장 공예 체험활동을 통해 헌 화분과 화병에 새 생명을 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학부모 교육 및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회장은 “자녀의 감정을 수용하고 행동을 수정하는 감정코칭을 통해 자녀의 정서적 성장 만이 아니라 사회, 신체, 지적 성장도 도울 수 있음을 알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성교육지원청 박명호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교육활동 참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 지원하여, 학부모의 성장과 행복의성교육을 함께 이끌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